본문 바로가기
Life Inform

첫 만남을 이어가는 3가지 방법

by 스쳐가는인연 2021. 2. 21.

[인간관계] 첫 만남을 이어가는 3가지 방법

“한 번뿐인 것은 전혀 없었던 것과 같다.” 체코 소설가 밀란 쿤데라가 소설 ‘참을 수 없는 가벼움’에서 인용해 유명해진 독일 속담이다. 경험상 두 번 이상 본 사람과는 어떻게든 잘 연락하고 지내지만, 한 번밖에 못 본 사람은 오래가는 인연으로 연결되지 않았다. 마음에 드는 사람이 생기면 처음 몇 번은 어떻게든 반복해 볼 수 있게 노력하는 편이다.

1. 이유를 만들어라
두 번째 만남이 있을 수 있게 계속 밑밥을 깔아라. 첫 만남에서 해야 할 가장 중요한 일이다. 초반 관계가 형성되려면 얼굴 보는 횟수가 일정 수준을 넘어가야 한다. 다시 만날 이유를 반드시 만들어라. 개인적으로 먼저 대접하는 방법을 자주 쓴다. 상대가 살짝 부담을 느낄 정도로 사서 다음 만남을 잡고 싶게 유도한다. 이게 안 통하면 깔끔하게 잊는다.

2. 관심사에 집중하라
상대방과 계속해서 관계를 유지하려면 어떤 식으로든 상대의 관심사를 알아내야 한다. 서로의 공통분모를 찾으려는 노력이 필수다. 적절한 반응도 중요하다. 만약 내가 모르는 얘기가 나오더라도 잘 들었다가 다음에 알아 오는 자세가 필요하다. 최대한 상대가 많이 말할 수 있게 유도해라. 사람은 본인이 하고 싶은 말을 많이 해야 대화가 잘 통한다고 느낀다.

3. 연속해서 봐라
초반 만남은 주기가 길어선 안 된다. 처음 관계를 형성할 땐 만남의 주기가 짧아야 한다. 지나가다 들렸다든지 생각나서 뭐를 보냈다든지 핑계는 많다. 어쨌든 첫 만남 이후 두 번째 만남은 빠르면 빠를수록 좋다. 정서적 유대감이 생길 때까지 처음 몇 번은 의도적으로 반복해서 봐야 한다. 이 시기에 만남이 이어지지 않으면 흐지부지 안면만 있는 사람이 된다.

출처: 머니맨님 블로그
[인간관계] 첫 만남을 이어가는 3가지 방법

moneyman.kr/archives/2191

 

 

 

반응형